동영상보기

닫기

용궁탕

재료

자라 1마리(700g), 수삼 1뿌리, 마 40g, 대추 35g, 황기 15g, 독활 17g, 두충 15g, 생강 35g, 마늘 48g, 물 10컵

조리법

1. 자라는 피를 제거하고 깨끗이 배부분을 잡고 씻어 놓는다. 2. 자라와 인삼, 마, 대추, 황기, 독황, 두충, 마늘, 생강을 솥에 넣고 중불에서 3시간정도 익혀낸다. 3. 건더기를 건져낸 국물에 찹쌀을 넣어 죽을 끓여 함께 낸다.

자막 및 설명

“안녕하세요. 가상조리실에 진민정입니다.”<자막: 가상조리실, 진민정>이 시간에는 임실군에 향토음식인 용궁탕을 만들어보겠습니다.<자막: 용궁탕 만들기> 용궁탕은 단백질, 무기질이 풍부하여 스태미너 증강에 좋으면 관절염성인병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콜라겐이 많아 노화를 억제시켜주며 피부미용에 아주 효과가 있어 살아있는 화장품이라고도 합니다. 용궁탕의 재료를 살펴보겠습니다. *자막 - 용궁탕 (재료, 4인기준): 자라 1마리(700g), 수삼 1뿌리, 마 40g, 대추 35g, 황기 15g, 독활17g, 두충 15g, 생강35g, 마늘48g, 물10컵 지금부터 용봉탕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자라를 배 부분을 잡고 깨끗이 씻어서 냄비에 넣습니다. * 포인트: 자라는 피를 제거하고 깨끗이 배 부분을 잡고 씻어 놓는다. 인삼 2뿌리와 상황버섯 50g, 대추100g, 황기 50g을 넣은 다음 물을 3L정도 부어 주시고, 센 불에 2시간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완성된 자라를 담아보겠습니다. * 포인트: 자라와 인삼, 마, 대추, 황기, 독활, 두충, 마늘, 생강을 솥에 넣고 중불에서 3시간정도 익혀낸다. 자라에 헛깨나무, 인삼과 갈근, 여러 가지 재료를 담아보겠습니다. 대파와 홍초를 넣겠습니다. 소금을 드실 분은 소금을 드시고 초장을 좋아하시는 분은 초장을 넣으시고 남겨둔 물에 찹쌀과 녹두, 대추를 넣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 포인트: 건더기를 건져낸 국물에 찹쌀을 넣어 죽을 끓여 함께 낸다. 지금까지 용봉탕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