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건강관

김구이에는 들기름, 참기름으로

신선한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발라 막 구운 김의 맛과 향은 식욕을 돋운다. 김은 지방이 거의 없으며 단백질함량이 높고 비타민과 칼륨, 인 등의 무기질의 함량이 많다. 특히 카로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비타민 A의 좋은 급원이다. 김에 들기름을 발라 구우면 김의 향기와 맛을 돋우고 입안에서의 촉감도 좋아질 뿐만 아니라 김에 많이 존재하는 지용성의 카로티노이드 색소의 흡수를 좋게 한다. 다만 김에 바른 들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공기와 접촉 시 쉽게 산패한다. 기름이 산패되면 찌든 냄새가 나고 우리 몸에 유해한 과산화물질 등이 생성되어 여러 가지 질병이나 노화의 원인이 되므로 김에 기름을 발라 먹을 때에는 신선한 기름으로 구이를 해서 바로 먹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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