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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안심 아스파라거스강정

  • 글쓴이운영자
  • 등록일2007/12/04
  • 조회수1306


⊙준비할 재료
닭안심 300g(청주 1큰술, 생강즙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아스파라거스 5대, 불린 녹말 150g, 마른 녹말 4분의 1컵, 달걀물 2큰술, 튀김기름 적당량, 강정 소스(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양파 3큰술, 토마토케첩 3큰술, 우스터소스 1큰술, 청주 1큰술, 물엿 1큰술, 설탕 2분의 1큰술, 물 2분의 1컵, 오레가노 2분의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방법
(1) 닭안심은 물에 씻어 한입 크기로 썰어 청주와 생강즙, 후춧가루를 넣어 밑간을 하여 간이 배도록 잠시 둔다.
(2) 아스파라거스는 끝부분을 잘라내고 4~5cm 길이로 잘라 끊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다.
(3) 녹말가루는 물에 풀어 녹말이 밑으로 가라앉으면 윗물에 따라 보리고 불린 녹말만 준비한다.
(4) 불린 녹말에 달걀물을 넣어 고루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5) 밑간한 ①의 닭안심을 마른 녹말가루에 묻힌 다음 ④의 튀김옷을 입힌다.
(6) 170˚C의 튀김기름에 ⑤의 닭안심을 한 개씩 넣어 노릇하게 튀긴다.
(7)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볶다가 토마토케첩과 우스터소스를 넣어 약한 불에서 은근히 볶는다.
(8) ⑦에 청주와 물엿, 설탕, 물, 오레가노르 ㄹ넣고 조리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하여 강정소스를 만든다.
(9) 바삭하게 튀긴 닭안심과 아스파라거스를 ⑧의 소스에 넣고 버무려 완성한다.
⊙TIP
닭고기는 부위에 따라 지방의 함유량의 차이가 심하므로 요리에 따라 잘 선택해야 한다. 가슴살은 단백질이 많은 반면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다리살은 지방과 단백질이 모두 풍부하여 통구이나 바비큐로 적당하다. 날개살은 살코기는 얼마 안 되지만 쫄깃한 맛이 있어 조림이나 짐, 튀김에 두루 이용된다.

 

[출처:해피데이 (http://happyday.donga.com/f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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