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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 먹거리 정보

녹두죽

  • 글쓴이운영자
  • 등록일2006/04/28
  • 조회수703
팥죽보다 담백하여 봄, 가을의 평소에 먹어도 좋고 회복기의 환자에게 특히 좋고, 곁들이는 음식으로는 물김치가 좋다.
 
이 요리는 1 인분 기준입니다.
재료
    녹두,말린것 50  (g)
    소금,고운소금 3  (g)
    쌀,일반미 20  (g)
     
    조리법
    1. 녹두는 씻어 일어서 10배 정도의 물을 붓고 삶는다. 푹 무르면 어레미에 잘 주물려 거른 다음, 껍질을 버리고 다시 중간체로 거른다.
    2. 쌀을 잘 씻어 일어 건져 둔다.
    3. 1의 녹두 거른 물에 불린 쌀을 넣고 끓인다. 쌀이 다 퍼지면 녹두 앙금을 넣어 나무주걱으로 저으면서 끓인다. 남비를 내려 놓고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춘다.
     
    주재료 : 녹두
     

    1 인분의 칼로리 분석
    열량 237   kcal
    단백질 12   g
    지방 1   g
    탄수화물 44   g
    [출처 : 헬로우쿡, www.helloc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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